fun main() {
var i : Int
println("숫자를 입력 해주세요 : ")
i = readLine()!!.toInt() // 입력받는부분
println("입력한 숫자는 $i 입니다")
}
안드로이드를 개발할때는 입력을 주로 에디트텍스트로 받아서 코틀린에서는 입력받는 것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기록해놓는다.
C언어의 scanf()처럼 입력받는 코드는 readLine().to***()이다.
***은 타입이 들어온다.
'프로그래밍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카카오맵 예제 코드 모음 (0) | 2021.07.24 |
---|---|
코틀린 버튼 클릭시 특정 사이트로 이동 (0) | 2021.06.29 |
사용자의 활동 상태를 알려주는 API (0) | 2021.06.29 |
[Kotlin] lateinit, by lazy 차이점 (0) | 2021.06.28 |
안드로이드 액티비티 전환 (0) | 2021.06.24 |
댓글